안녕하세요. 하루입니다. 요즘은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 등을 통해서 중고거래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때 사용하는 것이 일반 택배보다 저렴한 편의점 반값택배입니다. 그런데 반값택배를 어떻게 수령하는지 모르신다는 분들이 주위에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GS25 편의점 반값택배 수령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반값택배는 편의점에서 물건을 보낼 때, (1) 물건을 보낼 GS25 편의점 지점명과 (2) 받는 사람의 이름, (3) 전화번호를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물건을 받을 GS25 편의점에 물건이 도착하게 되면, 택배를 수령하는 분의 카카오톡에 GS25 편의점 택배로부터 메시지가 오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제가 얼마 전에 반값택배로 물건을 받았을 때의 메시지인데요, 다음과 같이 카톡 메시지가 옵니다.
위 메시지의 가장 아래쪽을 보면 '고객 확인용 QR 코드'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그 부분을 누르시면 다시 QR코드가 나오는 화면으로 연결이 됩니다. QR 코드는 아래의 그림처럼 나옵니다.
이 사진은 제가 이미 반값택배를 수령을 했기 때문에, [이미 수령된 상품입니다]라고 나와 있는데요, 상품을 수령하기 전에는 QR가 나타나게 됩니다.
GS25 편의점 반값택배를 수령하려면, 이 화면에서 나오는 QR코드를 편의점 직원에게 보여주면 됩니다. 그러면 직원이 QR코드를 체크하고서 받으실 택배를 가져다줍니다. 정말 간단하지요.
GS25 편의점 반값택배 가격은 ~500g 까지는 1600원, ~1kg까지는 1800원, ~10kg까지는 2100원이기 때문에 (1) 일반 택배보다 많이 저렴하고, (2) 주소를 알려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정보유출도 없고, (3) 집에 사람이 없어도 편의점에서 택배를 찾아오면 되기 때문에 편리한 점이 많은 택배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반값택배는 '착불'로 보내지는 못합니다. 선불로만 택배를 보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해보니 반값 택배가 일반 택배보다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리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이건 택배회사의 상황에 따라서 조금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때문에 반값 택배가 일반 택배보다 늦다고도 단정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들을 감안하더라도 저렴한 가격에 편리한 점이 많아서 GS25 반값택배는 잘 이용하면 편리한 택배인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