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이 지나고 날씨가 따뜻해지면 땅에서 조금씩 쑥이 자라나기 시작하는데요, 봄에 나오는 쑥으로 쑥국을 끓이면 특히 맛있는 쑥국이 되는 것 같습니다.
향긋하고 부드러워서 먹으면 봄이 목으로 넘어가는 느낌이 나는, 봄에 제일 맛있는 쑥국을 끓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쑥국 끓이는 방법
[재료 - 2인분 기준] 어린 쑥 2줌, 밀가루, 계란 1개, 물(다시물) 1리터
1) 봄에 나는 어린 쑥을 채취한다.
- 봄에 먹는 쑥국이 맛있는 이유는, 푸릇푸릇하고 부드러운 어린 쑥을 캘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 맛있는 쑥국을 만들려면, 길다고 해도 5cm 정도 되는 어리고 부드러운 쑥을 뜯어 준비하세요.
- 뜯을 때 손이 많이 가기는 하지만, 어린 쑥이 먹을 때의 식감이 훨씬 좋습니다.
2) 쑥을 깨끗이 씻은 후, 밀가루를 살짝 친다
- 밀가루를 칠 때에는 채를 이용해서, 밀가루가 살짝 묻을 정도로만 밀가루를 뿌립니다.
3) 냄비에 다시물을 1리터 정도 끓인다.
- 2인분을 기준으로 할 때, 물은 1리터 정도 넣으면 됩니다. 물을 팔팔 끓이세요.
- 물은, 다시마, 새우, 멸치 등을 넣어서 다시물로 만들어 주세요.
- 다시물 만드는 게 어려우면, 마트에서 파는 "육수 한알" 같이 다시물을 만들어 주는 제품을 사서 넣어주시면 편합니다.
4) 밀가루 묻힌 쑥에 계란물 묻히기.
- 물이 끓을 동안, 밀가루를 살짝 뿌려둔 쑥에 계란을 풀어 계란물을 만들어서 골고루 살짝 묻혀 줍니다.
5) 끓는 물에 쑥을 넣어 끓인다.
- 물이 끓으면, 밀가루와 계란을 묻힌 쑥을 넣어서 끓여 줍니다.
6) 완성!
- 씹을 것도 없이 술술 부드럽게 넘어가는 맛있는 쑥국이 완성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