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루입니다. 저는 블루투스 키보드 k380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블루투스 키보드를 써보니 정말 편리하고 좋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마우스도 블루투스 마우스로 바꾸었습니다. 바로 로지텍 m650 블루투스 마우스인데요, 무소음에 사이즈도 손에 딱 맞고, 색상도 예뻐서 정말 좋더라고요.
로지텍 M650 마우스 외관
제가 구입한 마우스는 로지텍 m650 블루투스 마우스입니다. 색상은 로즈 핑크색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정식 명칭은 Logitech SIGNATURE M650입니다. M650 마우스는 블루투스 마우스인데요, 동시에 무소음 마우스이기도 합니다.
포장된 상태로 뒤쪽을 보면, 로지텍 마우스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1) 초고속 스크롤 및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한 스마트 스크롤 휠로 되어 있고
2) 마우스의 좌측 버튼을 커스터마이징 해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오래 사용해도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고 있으며,
4) 로지 볼트가 포함되어 있어서 usb 리시버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m650 마우스를 처음 받으면, 마우스 안에 건전지가 포함이 되어 있는데요, 건전지가 작동을 하지 않도록 스티커가 붙어져 있습니다. 이 스티커를 잡아당겨서 빼면, 건전지 끝이 접속이 되면서 마우스가 작동하게 됩니다. 이렇게 건전지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참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마우스 뒷면을 보면, 뚜껑을 열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뚜껑을 열어보면, 건전지와 로지 볼트 수신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로지 볼트 수신기는 이렇게 따로 보관하는 장소가 있기 때문에, 로지 볼트를 사용하지 않고 블루투스로 마우스를 사용할 경우, 그냥 로지 볼트를 수납한 상태로 사용하면 되니, 분실할 염려가 없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로지 볼트의 경우, 따로 구매해도 1만 원이 넘어가기 때문에, 로지텍 mx keys mini와 같이 로지 볼트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제품을 구입하면, 로지 볼트가 포함되어 있는 m650 마우스를 함께 구입해서 로지 볼트도 쓰고 마우스도 쓰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로지텍 m650 마우스 설치 방법
로지텍 m650 마우스 설치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첫번째 방법은,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방법인데요, m650 마우스에서 건전지를 막고 있는 종이만 빼어 내면 바로 작동을 시작합니다. 연결하는 기기에 블루투스 기능을 ON으로 해 두면, 기기가 바로 검색을 해서 마우스를 찾아냅니다. 그럼 연결 확인만 해주시면 바로 마우스가 작동을 합니다.
(2) 두번 째 방법은, 로지 볼트로 접속하는 방법인데요, 기존의 수신기와 마찬가지로 usb에 끼워주기만 하면 바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650 마우스 장점
(1) 블루투스로 연결
저는 노트북에 블루투스 기능이 있기 때문에, 블루투스로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블루투스로 연결을 해도 딜레이가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반응 속도가 빨랐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로 접속을 하니, 컴퓨터에 usb 포트를 사용하지 않아도 돼서 usb포트 1개를 다른 기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2) 왼쪽 버튼을 원하는 대로 설정 가능
m650 마우스는 오른손잡이를 기준으로 했을 때, 엄지 손가락이 닿는 왼쪽 옆면에 버튼이 2개가 더 있는데요, 이 버튼은 기본적으로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버튼으로 설정이 되어 있어서, 인터넷을 사용할 때, 전 화면으로 넘어갈 때나, 다음 화면으로 다시 넘어갈 때 편리합니다.
참고로, 로지텍 홈페이지에 가면 로지텍 options plus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왼쪽 버튼을 원하는 기능으로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3) 무소음 - 정말 조용하다
m650 은 무소음 마우스이기 때문에 클릭할 때 소리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물론, 마우스의 왼쪽 오른쪽 버튼이 움직이는 소리는 아주 약간 들리기는 하지만, 일반적인 마우스의 클릭음 같은 '딸깍' 소리는 나지 않더라고요. 일반 마우스와 무소음 마우스를 함께 두고 비교를 해보면, 정말로 조용하다는 것을 충분히 실감할 수 있을 정도로 소리가 작습니다. 정말 조용한 공간이 아닌 이상, 클릭 소리를 감지하지 못할 정도이기 때문에 무소음이라고 불러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손에 딱 맞는 그립감
로지텍 m650 마우스는 M 사이즈와 L 사이즈로 나뉘어 있는데요, 손목 끝부터 시작해서, 가운데 손가락 끝까지를 기준으로 측정했을 때의 손의 길이가 19cm가 넘으면 라지(L) 사이즈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저는 19cm가 안 되기 때문에 M 사이즈를 선택했는데요, 손에 쏙 들어오고 딱 맞는 그립감이 좋았습니다.
(5) 예쁜 디자인과 색상
저는 로즈 핑크 색상으로 구입을 했는데요, 무광의 은은하고 차분한 핑크색이라서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고 기분 좋게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2가지 색상으로, 투톤으로 되어 있어서 더 예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6) 로지 볼트 포함
로지 볼트는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컴퓨터 USB에 꽂아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로지 볼트와 마우스가 필요하신 분들은 M650 마우스를 구입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상 m650 블루투스 마우스의 장점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딜레이 없이 원활한 블루투스 접속. 블루투스로 접속하기 때문에 USB 포트를 1개 더 사용할 수 있다.
2) 왼쪽 버튼의 편리성. 원하는 대로 설정 가능
3) 무소음이라 소리가 거의 나지 않음
4) 손에 딱 맞는 그립감.
5) 예쁜 디자인과 색상
6) 로지 볼트 포함
저는 기존에 로지텍의 B175라는 마우스를 8년 정도 사용을 하고 있었는데요, 무척 튼튼해서 몇 번을 떨어뜨려도 8년 동안 사용해서 고장 없이 잘 사용을 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m650 블루투스 마우스 역시 로지텍에서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꽤 오랜 기간 동안 고장 걱정 없이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써보니 좋네요~!
댓글